오브젝트가 가지고 있는 로컬좌표를 모델변화를 통해 월드 좌표계상의 좌표로 변화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뷰 변환을 통해 카메라 좌표계상의 좌표로 변화하고
뷰 좌표계로 변환된 지오메트리는 프로젝션 변화을 통해 클립공간으로 바뀌게 됩니다.
뷰 프러스텀
카메라에서 보이지 않는 부분을 삭제한 육면체의 영역(시야)
정규 뷰 볼륨(canonical view volume)
각 정점 좌표가 정규화된 정육면체로 변환하는 것
프로젝션 변환
시야 바깥쪽의 정점 정보를 버리고, 뷰 프러스텀을 정규 뷰 볼륨이라 하는, 각 정점 좌표가 정규화된 정육면체로 변환하는 것이 프로젝션 변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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