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3월 1일 일요일

유니티 UI - 캔버스 작업

UI 프레임 구성

캔버스 안에 패널로 팝업을 구분할까 고민하다가 결국 독립적인 캔버스를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이유로는 Canvas의 OrderLayer를 쓰면 캔버스가 랜더 순서를 쉽게 정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만약 Cavas의 차일드로 팝업을 구성한다면 Canvas의 속성이 Inharit으로 고정되어 개별적으로 관리하기가 어렵지 않을까 생각돼서 입니다. 그런데 이 부분은 지속해서 관련 문서를 보고 분석해야겠더군요

Unity UI 패널 개발 적용 정의

Unity UI에서 패널이 용도는 UI구성의 프레임으로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즉 패널의 하위로 존재하는 자식 객체의 앵커(좌표관리)와 충돌을 관리하기 위해 사용하기로 한 것이죠

팝업 메뉴 프레임 구성


팝업 메뉴의 간단한 프레임을 구성했습니다.

그리고 알아보니 Canvas Group라는 컴포너트가 Canvas 관리를 도와주는 역할을 하더군요


폰트 적용

나눔고딕 폰트 적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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