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3월 3일 화요일

UI 프레임 제작, UI화면 테스트,구상,UI 모듈 구성 검토,Unity UI 총평

UI 프레임 제작

UI의 메뉴구조(상단, 중단, 하단) 구성을 완료 했습니다. Panel과 RecTransform을 잘써야 하더군요;;

UI화면 테스트

화면 해상도 테스트를 완료했습니다. PC상에서 다양한 해상도 테스트를 했는데 문제점은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구상

모드 작업을 위해 외부에서 텍스처를 끌어오는 부분에 대해 잠깐 생각했으나,LOL처럼 내부 리소스로 변경시킬 수 있는 부분이 더 낮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서버 유지비 때문에.ㅠ.ㅠ)

UI 모듈 구성 검토

AutoLayout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매우 인상적인 컴포넌트 집합인데요
포토샵에서 레이어를 잡아주는 것처럼 레이어 안의 오브젝트를 잘 정렬해 줍니다. 유니티에서 Auto Layout의 컴포넌트들을 잘 쓰면, 노가다로 했던;;; 많은 코드들과 프로그래머의 한땀한땀 노력으로 필셀단위로 이동시키던 오브젝트 노가다들이 줄어들거라 생됩니다 ㅎㅎ;

Unity UI 총평

아직 실작업에는 들어가지 않았지만 전체적인 느낌은
NGUI 그냥 쓰고싶다 .ㅠ.ㅠ 입니다 ;;
NGUI의 막강한 기능과 그리고 쓰기 편하도록 구성되어 있는 다양한 샘플들은 정말 엄청난 장점이죠
Unity UI는 크게 부족하진 않지만.. 그래도 워낙에 NGUI가 잘되어 있으니, 오늘 전체적으로 Unity UI를 둘러보면서 NGUI가 생각나긴 했습니다.

현재 개인프로젝트는 최대한 플러그인을 배제하는 방향으로 제작되고 있기 때문에 Unity UI를 쓰지만. 음 서브 모듈의 작업이 많을거 같군요 ..ㅜ.ㅜ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