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3월 15일 일요일

바이너리 파일 로드 문제, Unity3d Log Viewer 도입

바이너리 파일 로드 문제

PC에서 테스트하는 동안은 잘되지만, 안드로이드에서 바이너리 파일을 로드 하거나 서버에서 다시 받을 때 덮어쓰는 등에서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하루동안 해맸고 StreamingAssets에 바이너리를 저장해서 바이너리 파일을 안드로이드에서 불러오는 건 해결했지만 파일 버전 및 사이즈가 다를경우(다운로드 중간에 접속이 끊긴다는 지 등)의 해결책이 애매해 보였습니다.
결국 AssetBundle로 해결해야 되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AssetBundle은 몇달전에 구현했었는데요, 개인프로젝트라 서버에서 에셋을 패치하는게 부담(서버 비용이 .ㅠ.ㅠ)되고 또한 결정적인게, 안드로이드에서는 4기가까지 지원합니다. 물론 기본 다운로드 파일은 50메가 이하이지만 분할해서 올리면 가능하더군요. 아이폰은 잘 모르겠지만. 개인 프로젝트라 아이폰까지;; 코드는 신경쓸 수 있어도 용량문제는 힘들겠더군요 ;;

Unity3d Log Viewer 도입


개인적으로 모바일에서 모바일 화면으로(테스터의 환경에서 직접 보기위해) 디버그를 출력하는 모듈을 만들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우연히 이 에셋을 알게되고 그동안 만든걸 봉인(?)했는데요

정말 유용하고 잘 만들어진 에셋 입니다.

다음작업


  • AssetBundle로 테이블 바이너리 관리
    • 불러오기
    • 버전 업데이트에 따른 다운로드 그리고 다시 불러오기
    • 파일 사이즈에 따른 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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