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3월 6일 금요일

Sample BGM 넣기, 사운드 매니저 테스트 및 적용, Manager_Game 구조화 작업

Sample BGM 넣기

약간 웅장한 BGM 샘플을 넣음

사운드 매니저 테스트 및 적용

NGUI와 연동되어 있던 부분을 수정 했습니다. 기존 NGUI 경우 전체 UI 사운드 볼륨을 하나의 파라미터만 제어하면 되었는데, Unity UI는 그런게 없더군요. 그래서 Manager_Sound 클래스를 참조하여 Audio Source의 옵션을 조정하는 클래스를 만들고 그 클래스를 On Click() 이벤트에 등록하는 형태로 작업했습니다.

사운드 옵션을 위한 BGM, EffectSound의 음소거 및 볼륨 조절은 잘 작동되는 것 같습니다.

Manager_Game 구조화 작업

기존에는 Singleton(MonoBehaviour를 상소한, 사실적으로 GameObject를 생성하고 생성된 오브젝트를 참조하는)을 써서 매니저를 참조했었는데요 이렇게 하면 에디터 상테서 테스트할 때 Hierachy 창이 지저분해 지는 것 같아 이제는 DontDestoryOnLoad()를 걸어놓고 Manager_Game을 구조화 했습니다. 즉 Scene, Sound, Camera, UI, ServerConnect 등을 관리하는 Manager를 구조하 시켜서 게임을 테스트 하는 동안 어느정도 게임 내에서 돌아가는 정보를 볼 수 있도록 하는 것이죠

다음작업

  • 서버 연동 모듈 넣기
    • 다른 부분은 문제가 안되지만 NGUI -> UNITY UI 변경에 따른 팝업메세지 관련 부분이 전부 수정될 예정
  • Manager_Game 클래스 프레임 작업
    • 전체 게임을 관리하는 모듈 작업임(이거 설계 잘해야 함.;;; 안그러면 헬게이트 열림.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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