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3월 5일 목요일

Animation Clip 이름 수정 시 정상 작동


기존 Animation Clip을 사용하기 가장 꺼림직했던 이유 중 하나는

애니메이션 클립의 이름을 변경하면 작업하던 애니메이션 클립이 제대로 불러와 지지 않는 버그 인데요 ( 이거 때문에 정말 몇번을 작업하다가 엎었는지 .ㅠ.ㅠ)

이제는 이 부분에 대해 수정이 된 듯 합니다.

작업도중 애니메이션 클립의 이름을 변경해도 정상 작동하는군요(유니티 점점 좋아집니다 .ㅠ.ㅠb)

위의 이미지는 최초 로그인 시 나오는 "화면을 터치하세요"텍스트의 페이드 인 아웃을 구현하는 애니메이션 클립니다.

물론 스크립트로 구현하거나

ITween을 사용하거나

PlayMaker로 구현하는 등등의 방법이 있겠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유지보수가 쉬운 애니메이션 클립 작업을 선호합니다.

※ Text.Color를 제어해서는 게임 플레이 시 이벤트가 연출되지 않습니다;; 에디터 모드에서만 되는군요;;


Canvas Group 컴포너트를 제어해야 정상적으로 작동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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