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2월 27일 금요일

VisualDesign 수정, 왜 Unity UI를 쓰는가?

VisualDesign 수정


유니티가 4.6 버전 이상에서 외부 dll에 대한 버그가 발생합니다.

그동안 Asset 폴더안에 Excel 파일과 이를 바이너리 파일로 변환시키는 VisualDesign을 사용하고 있었는데요, VisualDesign에서 엑셀 데이터를 Redis 서버에 쏘는데 사용하는 BookSleeve.dll 이 말썽이었습니다.

결국 Excel과 VisualDesign을 외부로 옮기고 VisualDesign이 옮기는 데이터의 파일경로를 전부 수정하는 작업을 했습니다.

어렵지 않은작업인데;;

코딩 하면서 가장 어려운 부분 중 하나는

역시 의도하지 않는 부분에서 작업이 발생하는 부분인것 같습니다.


왜 Unity UI를 쓰는가?


스카이림에서 유명한 말이 있죠;;

모드의 끝은 순정이다라는 ;;;

기존에는 결과물을 빨리 내야하기 때문에 NGUI를 썼었습니다.

물론 Unity의 기본 UI시스템이 정말 좋지 않았기 때문에;; 쓰는 이유도 있었는데요

개인프로젝트를 진행함에 있어서는 Unity UI를 써도 되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회사 프로젝트일 경우에는 이야기가 달라지겠지요


그리고 dll로 제공되는 플러그인에는 약간 회의적입니다.

사용자가 광범위하고 업데이트가 잘 되는 경우에는 상관이 없겠지만

그렇지 않다면 해당 플러그인을 쓰는데는 신중해야 되지 않을까 싶네요

물론 dll로 제공하는 개발자의 입장을 이해 못하건 절대 아닙니다.;;

다만 사용자 입장에서는 업데이트에 따른 리스크를 충분히 고려해서 사용해야 된다는 지극히 단순한 생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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